[제주도 여행] 제주도 서쪽 여행 식당 추천 *_*
제주도 서쪽을 여행하면서 들렀던 식당들이에요!!
SNS에서 유명한 식당에 들러서 먹었던 솔직한 리뷰 들려드리겠습니다 ^_^ ( + 보면 후회안함 )
우진해장국
예약 불가, 주차 가능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특별자치도 서사로 11
영업시간: 영업 종료 ⋅ 화 오전 6:00에 영업 시작
제주도 도착하자마자 저녁으로 먹은 식사인데 저녁 9시 였어도 사람이 많아요.
식당 내부에서 대기표를 받고 건너편에 있는 "대기실" 에서 기다려야 해요.
기다리면 마이크 방송으로 순차적으로 불러 주세요. 평일 저녁 9시 기준 30~40분 정도 대기를 했고, 순환은 빠른 편입니다. 그리고 음식 나오는 속도도 빠른편입니다.
아래는 메인 매뉴인 고사리 해장국 입니다!!
처음 보는 비주얼인데 곱게 갈린 고사리랑 소고기가 같이 들어가있어요. 한입 먹고 어디서 먹어본 맛인 것 같고 처음 먹어보는 맛인 것 같고.. 결국 비슷한 맛은 찾지 못했어요 ㅜ _ ㅜ 감기걸려서 입맛없을 때 딱 먹기 좋은 입맛 돋게하는 맛입니당
재방문 의사 100 %


수우동
주차 가능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47-45
우동으로 유명한 수우동 ! 대표 메뉴는 자작 냉우동 !
점심식사로 11시 ~12시 사이에 갔는데 웨이팅이 꽤 있었어요.
여기는 시간별로 웨이팅을 거는 시스템이라서 자리가 있는 시간대에 이름을 적고 예약한 시간 5분 전에만 와있으면 됩니당. 창가 자리에 배정 받아 앞에 바다를 보며 먹는 점심식사. 매장이 아기자기하고 좋아요.
수우동의 대표 매뉴인 자작 냉우동 주문하고, 핑거 돈까스 정식 주문
자작 냉우동면이 쫄깃쫄깃했고 위에 올려진 어묵튀김이 진짜 맛있었어요. 핑거 돈까스는 어디서 먹어볼만한 돈까스 정식(?) 특별한 맛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치만 대체적으로 평타는 치는 맛인데 냉정하게 웨이팅까지 하면서 먹을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양가형제
야외 좌석 있음 · 예약 불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746-8
어니언링으로 유명한 제주시에 위치한 수제버거 집.
가게 외관이 방치된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해서 굉장히 호기심을 자극하는 건물이에요. 기대하면서 들어가면 사장님이 두팔벌려 맞이해주세요. ㅎ ㅎ 오픈 키친에 가게 내부가 너어어무 잘 꾸며져 있어서 영화 써니 한장면에 들어온 느낌 ?



메뉴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선불 결제하면 주문 완료 !
음식 기다리는 동안 내부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레트로 가구부터 액자 사진들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ㅎㅎ



저희는 양버거, 양새우버거, 어니언링을 시켰어요.
수제버거에 사용되는 빵은 직접 만등 빵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기대했던 어니언링부터 한입 먹어봤습니다. ~ 먹자마자 엄청 크리스피한 느낌이 강했어요. 그리고 밀려오는 특유의 기름진 맛이 납니다.. ( 저는 느끼한 음식을 잘 못먹는 사람입니다.) 사실 저는 느끼해서 불호였습니다. 그치만 계속 땡기는 중독성이 있어요. 튀김가루보다 양파맛이 더 났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양버거 ! 소고기 패티가 두장이나 두툼하게 들어있어요. 한입 베어물었는데 .. 고기 냄새가 좀 났습니다..
그리고 양새우버거 ! 특이하게 사과 슬라이스랑 같이 들어있어요 ! 이것도 한입 베어물었는데 특유의 향이 좀 났습니다.. 두 버거다 기대했던 것 보다는 맛은 생각 이하여서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ㅜ ㅜ


묵전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형제해안로 260
제주도 오면 꼭 고등어회를 먹고 싶어서 어디갈지를 찾아보다가 마침 묵었던 숙소 옆 근처 식당인 '묵전' 에 고등어회가 팔더라구요 !! 그리고 숙소 투숙객에 한해서 20% 할인이라니 !! 안갈 수가 없어서 바로 저녁먹으러 달려갔습니다.
묵전 식당은 고등어 회 말고도 보쌈, 전 등 든든한 한끼가 가능한 다른 메뉴들도 다양하더라구요. 저희는 2차로 숙소에서 치킨을 시켜먹을 예정으로 고등어 회만 주문했습니다. 이때 방어가 철이라 고등어 반 방어 반 해서도 주문이 가능했어요. 그치만 고등어회를 먹으러 왔기에 올 고등어 !! 로 주문했습니다.
고등어 회 입장.
고등어가 싱싱해 보이지 않나요 ? 고등어 회랑 같이 곁들일 김초밥과 미나리 양파 무침 그리고 생김까지 같이 나옵니다. 저는 첫입으로 초밥이랑 김이랑 같이 싸먹었어요. 회 한점한점이 정말 두툼하고 큼지막해서 한입가득 싸먹으니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입에 넣고 몇번 씹고 둘다 너무 맛있어서 행복했다는... 자칫하면 고등어 회는 싱싱하지 않으면 비릴 수가 있는데 단독으로 먹어도 전혀 비리지 않았고 같이 쌈싸먹는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 ㅎ


우진 해장국 🌟🌟🌟🌟🌟
수우동 🌟🌟🌟
양가형제 🌟🌟
묵전 🌟🌟🌟🌟🌟